여성복 인터넷쇼핑몰 안나앤블루(대표 유은선 www.annanblue.com)가 온라인쇼핑몰 업계에서 숨은 실력자로 소문이 파다하다. 경기 부천에 위치한 이회사는 2012년 법인체 등록, 미씨층 여성을 타겟으로 아우터와 니트 가디건 셔츠 블라우스 티 탑류 팬츠 스커트 드레스 데님 슈즈와 가방 액세서리 등 여성 토털패션을 전개한다.
안나앤블루는 완사입을 주축으로 운영하면서 인터넷쇼핑몰로 유통하는데 광고비를 거의 들이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연간150억~200억대의 매출을 올린다는 소식이다.
유통은 자가 쇼핑몰 annanblue.com과 일부 종합몰을 통해 전개, 자가 쇼핑몰의 경우 매우 심플하고 깔끔한 구조로 설계되어 있는게 특징이다. 특히 안나앤블루는 모델없이 바디와 상품만으로 이미지를 구성하고, 상품별 코디네이션과 상세하고 정성이 깃든 상품안내 '프로덕트 인포(PRODUCT Info)가 고객들에게 호소력있게 다가서고 있다.
상품 소싱은 안나앤블루 직원이 직접 상품을 입어보고 세탁결과까지 점검해 본 후 이상없는 상품만을 선별해 사입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러한 검증된 상품만을 안나앤블루 인터넷 쇼핑몰 페이지에 올리고, 온라인 광고 홍보비용 대신 쇼핑몰 사이트 페이지 구성에 투자를 집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출처 :www.annanblue.com
[ 출처 : 2015-06-08 패션비즈 ]